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취미-자격증

[컴활2급필기] 1주 독학 합격 후기

by Ont 2023. 6. 27.

 

지난주 일요일에 치뤘던 컴활2급 필기에 대한 결과가 어제 발표되었습니다. 다행히도 70점으로 합격을 해냈습니다. 컴활2급필기 1주 독학 합격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시험결과

 

 

CBT 전자문제집 활용

 

시간이 없으신분들은 바로 아래 바로가기를 활용하세요 !!

 

 

전자문제집 바로가기

 

cbt전자문제집

우선 기본 개념에 대한 공부보다는 우선적으로 CBT를 통해 최근 기출문제들을 2~3회차까지 단순하게 풀고 해설을 보면서 읽어나갔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러한 유형의 문제들이 출제되고, 혹여 모르는 문제일 경우일지라도 어떤식으로 답을 찍어내면 되겠구나라는 감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문제유형에 대한 이해를 하루이틀 사이에 마치게 되었습니다.

 

 

요약문제집 활용

활용서적

두번째로는 맨 오른쪽 하단에 있는 컴활2급 필기 기출문제집을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기출문제집에는 기존의 기출문제들에 대한 기본 개념을 초반에 학습할 수 있도록 컨텐츠가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시험보기 전날까지 저 기출문제집을 하루에 한회독씩은 살펴보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최근 기출문제애 대한 기본개념만 살펴보았기때문에 회독하는데 30분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시험시간 40분

컴활 2급 필기 시험시간은 40분입니다. 필자는 1과목을 굉장히 빠르게 풀어내고 2과목을 접하자마자 멘붕이 찾아왔습니다. 20문제 중 10문제에 대한 지식 베이스가 전혀 없는 문제들이 갑자기 등장했기때문입니다. 물론 4지 선다 중 2개의 선다는 확실히 배제시킬 수 있는 그런 문제였기때문에 확률은 50대50이였던 것 같습니다. 원래의 시나리오대로라면 15분정도만에 다 풀고 시험장을 퇴실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으나, 2과목에 대한 불안감이 엄습해오길래 40분이라는 시간을 풀로 채워나가면서 한문제 한문제 다시한번 곱씹어보았습니다. 그렇게 35분이라는 시간을 소요한 이후 어느정도의 오답이 나타날 수 있을지를 점수로 환산해보고, 이정도면 됬겠다 싶은 마음에 답안지를 제출하고 시험장을 나오게되었습니다. 

시험출제경향이 70%정도는 문제은행 방식이다보니 최근 기출문제의 반복출제율이 높아보이나, 꽤 오래전 기출문제들도 등장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완벽하게 필기시험에 임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과거의 기출문제들도 한번씩 살펴볼 필요가 있어보였습니다. 

 

컴활2급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합격 기운 받아가시고 다음 포스팅은 컴활2급 실기를 마치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