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국내 자동차산업의 핵심인 현대차입니다.
금일 미 전기차 보조금관련하여 현대차와 기아가 배제되었다는 소식에 약세를 띄고 있습니다.
차트분석을 통해 더 깊이있게 향후 주가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동성
년봉입니다. 22년 하락 변동에 대한 반등이 나와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훗날 코스피의 조정이 나오더라도 저 샅바형태가 깨지지 않는다면 현대차의 년봉상의 추세는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다만 1분기동안의 상승이 꽤나 많이 나온 편이기때문에 당분간 엄청난 상승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란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단기하락추세 방어
월봉입니다. 필자가 그어놓은 선을 보시면 단기하락추세를 3월달과 4월달에 깨는 모습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기서 곧장 바로 브이자 반등을 기대하시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파동은 위 아래로 물흐르듯 흐르는 형태를 띄기때문에 4개월간 상승해온 현대차가 저기서 갑자기 전고점까지의 불기둥을 뽑아낼수는 없어보입니다. 물론 브이자 반등이 실현되는 경우도 꽤나 많이 있습니다. 브이자 반등이 성공하려면 그에 맞는 차트의 모습이 필요하기때문에 이 부분을 알고 싶으시다면 브이자 반등이 이루어졌던 종목들을 몇십개 뽑아놓아보시고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가능성
주봉입니다. 가로로 그어놓은 두개의 선이 앞으로 현대차가 지속적으로 상승한다면 열려있 구간입니다. 대략 10%안팎의 상승이 남아있는 형국이지만, 직전 고점 부근에 와있는 상태이기에 여기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냐에 따라 가능성이 실현될지 말지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유리한 가격 선점
일봉입니다. 만약 필자가 그려놓은 선처럼 현대차가 20만원대를 찍고 내려오게된다면, 내려왔을 때의 가격이 저희가 접근했을때 매우 유리한 가격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운이 좋아 오늘같이 현대차가 하락했을 때 매수하여 필자가 이야기하는 20만원대를 터치한다면 그때는 10%의 수익을 얻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대개의 개미투자자들은 10%대에 만족하지 못하고 혹은 투자한 금액대비 10%가 너무 작기때문에 쉽사리 수익실현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면 조정이 발생하게되고, 그 조정으로 수익률은 다시금 떨어지거나 -%를 기록하게 됩니다. 이런 실수를 아예 없애기위해서는 하락이 멈춰졌다고 생각되는 종목들을 낮은 가격에서 매수하는 방법을 택해하는 것이 안정적인 매매의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의 판단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자료 및 소통자료로 활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러한 관점 참고하셔서 좋은 매매 이어나가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필자의 글에도 어느덧 광고들이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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